자다보면 어느새 하나하나 벗어던지고 있는 경우가 있나요?
그러다보면 의외로 이불이 더 부드럽게 느껴지면서 잠이 잘 드는 일이 많습니다.
한두번 이렇게 알몸으로 자면 그것이 버릇이 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나체수면의 장점과 단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알몸으로 자면 무엇이 좋고 나쁜지 먼저 이해해 볼까요?
나체수면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 노화방지
실내온도를 21도 정도로 유지하고 알몸으로 자면 멜라토닌이라는 안티에이징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이 분비된다.
이 호르몬은 피부와 모발, 운동능력을 향상시킨다.
* 스트레스 해소
옥시토신이라는 애정호르몬이 분비되어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옥시토신은 만족감을 느끼는 호르몬으로 장 운동개선과 혈압저하촉진, 스트레스와 우울증등에도 효과적이다.
* 수면의 질 향상
몸과 피부 온도조절이 잘 되는 경우 숙면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와있다.
반대로 체온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불면증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알몸으로 자면 체온이 너무 오르거나 하는 일을 방지하면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사람은 체온이 낮을 때 숙면할 수 있다. 즉 깊은 잠을 자기 위해서는 체온을 너무 올리지 말아야한다.
*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계속되는 질나쁜 수면은 지방연소, 식욕억제 호르몬 분비억제로 체중증가의 원인, 당뇨병 발병위험성이 높아진다.
나체수면으로 적당한 체온조절로 깊은 수면을 할 수 있고 그 결과 살이 잘 찌지 않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
* 면역력이 상승
옥시토신, 콜티졸 등의 호르몬이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최적의 양이 지켜진다.
그결과 자신의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감염에서 지켜준다.
세균은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번식하기 쉽다. 나체수면으로 세균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한다.
알몸으로 자면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환기시켜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고 감염확률을 낮출 수 있다.
또한 냄새도 개선된다.
* 남성정력을 증대시킨다.
남성정력을 증강시키는데 이상적인 환경은 통풍이 가장 좋다고 한다.
자고 있는 동안 속옷을 입고 이불을 덮으면 그만큼 사타구니부근의 온도는 상승하게 된다.
따라서 나체로 자면서 통풍이 좋은 환경을 만들어 정자수를 늘릴 수 있다.
2. 단점
* 몸이 차가워져서 냉증에 걸릴 수 있다. 속옷이 땀을 흡수하지 않으므로 이불이 빨리 더러워진다.
다만 알몸으로 자면 지진이나 화재 등의 혹시나의 사건에 대처가 늦어지게 된다.
오늘부터 누드로 잠을 청해볼까요?
나체수면의 장점과 단점 찾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