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오일효능

야생 들장미 열매에서 채취한 미용오일인 로즈힙오일 . 진짜 피부에 좋은거 맞나요? 사실 몇년전에 한창 누구누구가 쓴다면서 트릴로지 로즈힙오일 반짝 유행한 적이 있거든요. 그때 구매해서 쓰다가....몇번 쓰지도 못하고 버렸거든요. 

로즈힙오일 효능 진짜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볼까 합니다. 

날씨가 서늘해지면서 얼굴 뿐만 아니라 몸도 버석버석거리고 푸석하고 정전기로 머리카락은 나풀나풀거리고 아주 장난이 아닙니다. 



트릴로지 로즈힙오일은 우리집 딸 셋과 엄마까지 해서 4병 사서 하나씩 선물했더랬습니다. 

그런데 우리집 여자들이 다 이상한 걸까요? 네명 모두 눈이 아파서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더라구요. 눈이 아프다고해야할지, 눈 앞이 너무 침침해져서 이 트릴로지 로즈힙오일을 바르고는 눈을 뜨고 있을 수가 없어 다시 세수를 해야한 했습니다. 

진짜 바르고 바로 자려면 바를까 TV를 볼 수도 책을 읽을 수도 없었네요. 그런데 아이허브에서 산 로즈힙오일은 그런 현상이 없더라구요

하여튼 그 이후 손이 좀 안가는데, 피부가 또 거칠어지니 살짝 또 마음이 기울어집니다. 로즈힙오일 효능 좀더 살펴보고 눈이 영향이 없을 제품을 구입해봐야겠습니다. 

트릴로지로즈힙오일

로즈힙오일은 피부에 가까운 ph수치로 어떤 피부의 사람에게도 잘 맞는 만능오일입니다. 건조피부에는 피부에 윤기를 주고 지성피부에는 피부피지분비를 컨트롤해 유분과 수분균형을 맞춰줍니다. 



90%가 미용성분으로 미용효과가 매우 뛰어나며 레몬의 20배나 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미용성분이면서 모든 유형의 피부에 잘 맞는 오일입니다. 


로즈힙오일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며 유분과 수분을 컨트롤하는 작용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피부, 민감피부, 지성피부, 여드름피부 등 폭넓은 피부타입에 어울립니다. 



로즈힙오일 효능 - 피부개선, 미백, 보습효과 등 

에이징케어를 기대할 수 있는 피부개선 효과 

트렌스레티노인산은 피부턴오버를 촉진시켜줍니다. 피부재생으로 주름과 처짐, 기미와 칙칙함, 여드름 등의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재생촉진으로 자외선이나 햇볕에 탄 후의 피부트러블과 여드름 등의 개선효과도 높습니다. 


미백효과 

비타민C는 기미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오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효과가 있어 밤에 바르는 것이 더 좋습니다. 

기미등의 원인이 되는  색소침착을 억제해주는 작용이 강해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습효과 

감마리놀렌산은 필수지방산입니다. 몸에서는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지방산은 피부 수분을 지키기위해 몸밖에서 보충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로즈힙오일로 피부에 보충해주면서 보습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로즈힙

로즈힙오일 사용시 주의점 및 산화방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에 데미지를 주는 성질인 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녁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일 중에서도 산화가 빠른 오일입니다. 산화된 오일을 그대로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산화방지를 위해서는 쉽게 산화되지않는 호호바오일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하고 공기에 노출되면 바로 산화가 진행됩니다. 산화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냄새입니다. 원래부터 독특한 냄새가 있지만 비린내나 쩐 기름 냄새가 심해졌다 싶으면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개봉후 약 1~3달정도로 상품에 따라 다르니 구입한 제품의 설명서를 확인하셔야합니다.  가능하면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제품에 따라 상온보관해야하는 것도 있습니다. 

산화방지역할을 하는 호호바오일과 섞으면 산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비싸게 주고 산 로즈힙오일 효능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산화되기 전에 밤에 잘 바르고 푹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침침해지고 아파지는 것은 체질에 따라 다른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