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을 통해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신장의 질환 중 신부전증 초기증상 8가지 알아봅니다. 

지금 당신이 느끼고 있는 그 증상이 어쩌면 신부전증 초기증상 일지도 모릅니다. 



소변으로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관으로 가슴 밑 부분에 위치하며 매일 많은 혈액을 여과하고 나트륨과 칼슘 등의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신장이 병에 걸리면 혈액여과기능이 떨어지면서 몸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신부전증이 되고 맙니다. 

초기단계에서는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진행된 후 알아차리게 되고, 증상의 진행과 함께 합병증 치료도 보다더 어려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초기증상일지도 모르는 몸의 이상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부전증 초기증상 8가지 



1. 소변 변화 

소변과 소변보는 빈도에 이상이 나타납니다. 

밤에 몇번이나 일어나 화장실을 가야하거나 하루종일 자주 소변이 마렵고 소변색이 전보다 분명하게 진해져서 진한노랑에서 오렌지색에 가까워진다거나 냄새가 심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2. 부종 

몸 속 노폐물을 정상적으로 배출하지못해 다리, 발목, 얼굴, 손, 복부등이 붓게 됩니다. 


3. 여드름 

신부전으로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축적되면 여드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폐물이 모공으로 운반되고 피지 균형이 무너지면서 여드름이 올라오게 됩니다. 


4. 요통 

허리와 몸의 한쪽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일반적인 근육통과 혼동되기 쉽지만 다발성낭포신이나 신장결석 등으로 통증을 느끼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5. 구역질과 구토 

구역질과 구토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신부전증 초기증상 중 하나로도 볼 수 있습니다. 노폐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축적되어 구역질과 구토를 하게 됩니다. 


6. 피부건조 

몸에 탈수가 나타나면서 몸의 수분도 적절하게 움직이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피부가 윤기를 잃고 건조하게 됩니다. 


7. 현기증 

신부전증 또는 신감염증 환자에게는 빈혈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계속되는 현기증과 어지럼증, 심한 피로감 등을 느끼게 됩니다. 


8. 식욕부진 

평소 잘 먹던 사람이 갑자기 식욕을 잃는다면 주의해봐야합니다.  신장기능의 장애로 딸국질이나 팽만감을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부전증 초기증상 8가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도 좀 더 빠를 수 있습니다. 방치하면 고혈압, 만성부종 등 여러 증상과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