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본직구 하나 질렀습니다. 

관세 때문에 몇가지는 2,3일 후에 다시 결제하기 위해 장바구니에 담아놨는데요, 그 담아놓은 것 중 하나가 오로나인연고 입니다. 

일본의 만능연고, 국민연고라고까지 불리는 오로나인연고 효과 5가지 및 오로나인연고팩 소개합니다. 


오로나인연고란 1953년에 오오츠카제약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피부질환외상치료제입니다. 원래는 오로나인연고로 판매하다가 1972년 오로나인H연고로 상표를 변경했다고 합니다. 

H는 주성분인 글루콘산클로르헥시딘액의 헥시딘에서 유래되었으며 이 성분은 소독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오로나인은 소독과 살균을 주목적으로 사용되는 의약품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오로나인연고 효과 


1. 가벼운 동상, 튼살 

추운 겨울이나 건조한 때 혈액순환불량으로 인해 가벼운 동상에 걸리거나 살이 트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로나인에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물을 만지거나 목욕 후 등에 바르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고 증상악화를 억제하고 개선합니다. 


2. 찰과상, 베인 상처 

소독, 살균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환부를 보호하고 곪는 것을 방지합니다. 


3. 가벼운 화상 

화상에는 정도에 따른 단계가 있는데 오로나인연고는 1도화상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도화상은 빨개지긴했지만 물집은 잡히지 않는 정도의 상태를 말합니다. 

환부에 연고를 바르고 거즈를 덮어두면 곪거나 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무좀 

백선균이라는 곰팡이에 감염되어 증식하면서 가려움을 일으키는 무좀. 특히 습기가 많은 발가락 사이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매일 씻고 난 후 연고를 환부를 바르면 살균효과로 무좀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여드름 

소독, 살균작용으로 여드름의 원인균을 제거하고 염증을 진정시키면서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화상에 효과가 있는 것과 연관해 햇볕에 탄 피부의 케어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 피서지에서 햇볕에 노출되었던 피부가 벌겋게 되면서 따끔따끔하게 되면 오로나인연고를 발라보세요. 

그렇다고 피부에서 열이 나면서 벌겋게 되어 있는 상태가 아니라 우선 좀 씻거나해서 식힌 후에 발라야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벌겋게 부어오르거나 물집이 잡혔다면 효과는 없습니다. 


오로나인연고팩 

여드름에 효과가 있는 이 오로나인연고로 코팩, 얼굴팩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매일 하는 것이 아니라 1주에 한번 정도로 막힌 모공과 깨처럼 박혀 있는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이나 코를 잘 씻고 연고를 펴 바릅니다. 이때 크림을 펴 바르듯이 얇게 바르는 것이 아니라 하얗게 보일 정도로 듬뿍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두껍게 바르고 10분 정도 후에 거품을 많이 낸 비누로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이렇게 한 후 혹시 코팩으로 했다면 씻어낸 후 다시 코팩을 붙여 주세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후 밑에서 위를 향해 코팩을 떼어내면 됩니다. 

코팩을 할 때는 티슈 등으로 코를 막으면 코 피부가 팽팽해지면서 팩의 효과가 훨씬 더 좋아집니다. 


오로나인연고를 엣센스로 사용하기 

일본에서는 피부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약해져 있을 때 엣센스 등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로나인연고를 적당량 손바닥에 덜고 물을 두세방울 떨어뜨려 잘 섞기만 하면 됩니다. 엣센스나 로션상태가 되면서 피부에 좀더 잘 스며들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것을 잘 펴바르고 바로 자면 됩니다. 씻어낼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주쯤 되면 내 손안에 들어올 오로나인연고 효과 5가지 및 오로나인연고팩 사용법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와칸센과 다이어트 케어 잡탕죽 세트 그리고 우리집 남자들을 위한 우르오스까지 함께 주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