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금가면 증상이 어떤가요? 

갈비뼈금갔을때증상

교통사고나 어딘가에 부딪히는 등의 사고로 혹시 갈비뼈에 금이 가거나 하면 그 증상은 어떨까요? 단순하게 통증만 느껴지는 걸까요? 꼭 갈비뼈 금가면 나타나는 게 아니라해도 가슴통증이 느껴지는데 그와는 다른 느낌일까요? 




어디에 심하게 부딪히거나 한 적이 없는데 가슴통증이 느껴진다면 갈비뼈 안쪽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발원인이 있고 가슴통증을 느끼면서 숨쉬기가 힘들다면 혹시 금이 간게 아닐까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갈비뼈금갔을때증상


다음과 같은 동작을 할 때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숨쉴때마다 그리고 재채기를 하거나 하다못해 코를 푸는 동작 만으로도 가슴이 아픕니다. 


자세를 바꾸는 동작 즉 앉았다가 일어날 때, 누워있으면서 자세를 바꿀 때 등에도 심하게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진짜 재수가 없으려면 재채기 하다가도 갈비뼈에 금이 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주 단순한 생활 속의 동작만으로도 악 소리 날 만큼의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갈비뼈금갔을때증상

물론 어느만큼의 골절이냐에 따라 통증의 정도도 달라지기는 하겠지만 기본적으로는 갈비뼈 금가면 숨 쉬면서 가슴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정도만으로도 통증이 느껴져 숨쉬기 곤란함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슴을 깁스할 수는 없어 완치가 될 때까지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많이 불편합니다. 그런데 방치하면 골절은 더 심해지고 뼈가 어긋나는 정도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병원의 진찰과 치료, 그리고 처방약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면서 운동 등은 금해야 합니다. 갈비뼈 금가면 약 한달정도로 자연치유 되면서 금이 붙게 됩니다.  그리고 통증이 심하다 싶으면 냉찜질을 해 주면 좋습니다. 온찜질은 염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