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센지 약한지 알아보는 방법
자신은 술이 세다고 생각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진짜 내가 술이 센지 약한지 알아보는 방법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으로 자신의 주량을 알아볼 수 있을까요?
술이 센지 약한지는 몸의 알콜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능력이 높은지 아닌지로 정해진다고 합니다.
알콜감수성유전자검사키트 등으로 판매되는 검사제품들도 있습니다. 손톱을 잘르거나 입 안의 점막을 채취해 하는 방법등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번거로운 방법 말고 그냥 아주 간단하게 술이 센지 약한지 알아보는 방법 있다고 하네요.
◆ 준비물
거즈와 테이프, 또는 거즈가 붙은 반창고 등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소독용 알콜과 시간을 잴 수 있는 시계나 핸드폰을 준비해 보세요.
◆ 술이 센지 약한지 알아보는 방법 순서
거즈에 알콜을 두세방울 묻혀 스며들게 합니다.
피부가 얇은 팔뚝 안쪽에 붙입니다.
그대로 7분간 기다립니다.
벗기고 나서 10분간 피부색 변화를 확인합니다.
◆ 결과
10분간 본 후 피부색에 특별한 변화가 보이지 않는다면 술이 센 사람입니다. 알콜분해능력이 뛰어난 사람입니다.
서서히 피부색에 변화가 보이는 사람은 알콜분해능력이 낮아 술이 약한 사람입니다.
거즈를 벗겨낸 후 바로 피부색이 빨갛게 변하는 사람은 술이 아주 약한 사람으로 술을 거의 마실 수 없는 사람입니다.
연말연시 술 마실 일이 많아질텐데요, 조금이라도 술이 덜 취하게 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알콜은 위에서 20%, 장에서 80%가 흡수됩니다. 그런데 음주전에 아무것도 안먹으면 위에서 흡수되는 알콜양이 증가됩니다.
이렇게되면 술에 빨리 취하게 됩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미리 뭔가 먹어 배를 든든하게 해 두세요.
그리고 술을 마시는 중간중간 물을 마셔주세요. 혈액속 아세트알데히드농도가 증가하면 취기가 빨리 돌게 됩니다.
술이 센지 약한지 알아보는 방법 한번 실험해보세요.
의외로 센줄 알았는데 약하다는 결과가 나올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