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귤레어정 어떤 증상에 먹는 약일까요?
싱귤레어정 어떤 증상에 먹는 약일까요?
여기저기 병원서 받아온 약들도 있고 약국가서 사온 약들이 다 엉켜서 이 약은 뭐고 저 약은 뭔지 모르겠는 경우가 있습니다. 싱귤레어정은 반드시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 인데요, 어떤 증상에 먹는 약일까요?
모서리가 약간 둥그스름한 사각형 모양의 베이지색을 띤 필름코팅 정제 입니다. 싱귤레어정은 천식 방지 및 지속적인 치료와 알레르기비염의 증상 완화를 도모하는 약입니다.
천식환자의 경우는 저녁에 한알 복용을 하며 알레르기비염인 경우는 증상발현 시간에 따라 복용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몬테루카스트나트륨 성분으로 히스타민, 브라드키닌, 류코트리엔,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알레르기염증 분비물질의 분비억제 성분입니다.
성인인 경우는 주로 알약으로 접하겠지만 츄정과 세립제도 있습니다. 싱귤레어정은 10mg정제이며 츄정은 5mg과 4mg으로 나뉩니다. 5mg은 6~14세 어린이용이며, 4mg츄정은 2~5세 어린이용으로 식사1시간전, 식사 2시간 후 씹어서 복용합니다.
가루가 아닌 세립제도 있는데 이는 4mg으로 천식이 있는 12개월 이상의 어린이에게 하루 한번 저녁에 경구 투여하게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6개월 이상된 아기, 어린이에게 하루 한번 경구 투여합니다. 특히 세립제는 포장을 개봉하면 15분 이내에 복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기에게 먹일 경우 모유, 이유식 등에 섞어서 먹일 수 있습니다ㅏ.
싱귤레어정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어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 칼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증상이 있는 환자는 투여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