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P 효능 및 비타민P 주의점 , 플라보노이드
왠지 낯선 이 비타민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비타민C의 작용을 촉진해 그 효과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확하고 자세히 비타민P 효능 및 비타민P 주의점 소개합니다.
비타민P란 루틴, 헤스페리딘, 케르세틴등의 플라보노이드를 통칭해 부르는 말입니다.
그중 헤스페리딘은 귤등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입니다.
비타민P 효능
1. 모세혈관 강화
헤스페리딘은 투과성 균형을 좋게해 모세혈관을 강하게해 부종과 출혈등을 막는 효과가 있다.
2. 혈압상승억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혈압이 오르는 원인 중 하나인 혈관수축을 컨트롤해준다.
3. 혈중 중성지방 분해
중성지방은 선옥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키고 악옥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나 뇌혈전, 심근경색의 원인을 만들어낸다.
헤스페리딘은 중성지방을 분해해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려 한다.
4. 비타민C 안정
비타민C는 불안정해 파괴되기 쉬워서 힘을 발휘하기 어려운 성분이다. 그 보좌역을 해주는 것이 비타민P이다.
5. 항알레르기 작용
혈관투과성을 억제하기 위해 알레르기나 아토피성 피부염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부작용의 걱정도 거의 없다.
6. 발암억제작용
발암억제작용에 있어서는 아직 연구단계로 구강암, 식도암, 위암, 대장암에 관한 보고 및 효과가 확인되었다.
비타민P 섭취량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면 비타민C 500mg에 비타민P는 100mg 정도가 좋다.
비타민P 주의점
과잉섭취에 대한 걱정은 없다. 다만 드물게 설사나 빈뇨 등의 증상이 나올 수는 있다.
또한 임신중, 수유중의 여성은 영양제 섭취로 인해 복통, 구역질, 손발저림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P등 특정 비타민은 과잉섭취하게 되면 균형이 나빠져서 과잉증이 될 수 있으므로
단독 복용보다는 종합비타민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플라보노이드 즉 비타민P 효능 및 비타민P 주의점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