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한줌 먹으면 여러 질병예방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견과류
그중 아몬드 하루 섭취량 몇알이나 될까요?
한줌이란 몇알 일까요?
한주먹이라해도 사람마다 주먹크기가 다르고 한줌이라고 하면 쥐어진 한줌을 말하는건지 가끔은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100g에 약 600kcal 견과류입니다.
특히 고지혈증에 효과적이라는 아몬드는 머리카락건강과 탈모예방에도 좋습니다.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엽산도 풍부해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이러한 아몬드 하루 섭취량 30g정도입니다.
30g이라면 보통 아몬드의 크기에 따라서 다르긴 하지만 20~25알, 많아도 30알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정도의 양이면 약 160kcal정도를 차지하며 포만감이 높습니다.
식욕억제 효과도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앞서 얘기했듯 고지혈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지켜서 섭취하면 혈중지질개선 및 심장질환예방 등 건강개선으로 이어집니다.
아몬드를 섭취할 때 알로 씹어 먹는 것도 좋지만 직접 아몬드밀크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걸쭉한 아몬드밀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1:3비율로, 일반적으로는 1:4 비율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몬드 23~25알에 물 240ml를 갈아주면 하루 섭취량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단백질, 칼슘,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비타민B, 비타민E, 나이아신, 철분, 엽산, 칼륨 등 필수영양소 11가지를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A, 비타민E, 식물성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하지만 10g을 기준으로 60kcal, 탄수화물 1.97g, 단백질 1.86g, 지방은 5.42g 등 지방함유량도 높아 하루 섭취 권장량 이상은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1000mg이상을 섭취하게 된다면 현기증, 무기력증, 빈혈, 투통, 시력저하, 복부팽만감, 설사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 한줌이란 몇알 일지 궁금하셨다면 이제 해답이 나왔죠?
하루 25알 정도 또는 물 240ml정도에 갈아서 섭취해 피부와 건강, 머리카락까지 건강해지세요.